예상치 못한 질병이나 사고를 대비하는 보험~! 매달 내는 보험료가 비싸게 느껴질 수 있지만 갑작스런 질병이나 사고가 발생했을 경우 의료비와 생활비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는데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보험을 가입할 때 1순위로 두는 보장성보험인 상해, 질병보험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상해, 질병보험이란 국민건강보험이 보장해주지 못하는 본인부담금과 비 급여 비용 및 소득상 실비 등을 보장해 주는 보험이에요. 암이나 뇌출혈 같은 중증질환에 걸릴 경우에는 건강보험에 가입되어 있다 하더라도 적지 않은 본인 부담금을 낼 수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 대비할 수 있죠.






 

그럼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상해보험은 피 보험자가 급격하고 우연한 사고로 인해 죽거나 다친 경우 사망•후유 장해보험금, 치료비, 각종 진단금 등을 지급하는 상품인데요. 길을 가다 넘어져서 찰과상을 입었거나 화상을 입은 경우, 높은 곳에 떨어져서 뼈가 부러진 경우 등 예기치 못한 사고로 인해 치료를 받아야 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질병보험은 질병으로 인해 사망하거나 병원치료를 받은 경우 사망후유 장해보험금, 치료비, 각종 진단금 등을 지급하는 상품이에요장염이나 폐렴에 걸려 치료를 받은 경우나 암에 걸려 입원한 경우 등 각종 질병으로 병원치료를 받은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어린이 보험이란 자녀의 성장과정 중 예기치 않게 발생할 수 있는 상해사고나 질병에 대비하는데 유용한 보험입니다


요즘에는 태아보험이라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태아보험은 정식 상품명이 아니라 어린이 보험에 태아 가입 특약이 있어 출생전에도 보험 가입이 가능한 보험을 일반적으로 태아 보험이라고 하고 있어요.

 

출생 당시의 질병, 상해나 선천성 질환, 신생아 관련 질환, 인큐베이터 입원 비용 등을 보장해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해, 질병 보험은 손해보험과 생명보험의 성격이 혼재되어 있는 제 3보험이기 때문에 보상 또한 정액 보상과 실손 보상이 섞여 있는데요. 손해보험사와 생명보험사 모두 취급하는 상품이기에 보험사와 관계없이 상품 자체를 비교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정액보상과 실손 보상의 차이는 위와 같은데요. 주로 수술비나 입원비 등의 의료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 가입한다면 정액 보상보다는 실손 보상 형태의 보험에 먼저 가입하고 여유가 된다면 정액 보상에 추가 가입하는 것을 추천해 드려요.^^






마지막으로 상해, 질병 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꼭 유의해야 할 점을 알려드릴게요.^^ 먼저 보험이 갱신형인지 비 갱신형인지 확인해야 해요

 





두 번째로, 보험기간이 끝났을 때 만기 환급금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세요. 일반적으로 보험기간이 만기가 되면 납부한 보험료를 돌려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순수 보장형으로 가입한 경우에는 보험기간이 끝나도 돌려 받는 금액이 없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라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동부화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