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은 815, 광복절입니다. 여러분들은 광복절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무더운 한 여름 쉬었다 갈 수 있는 휴일이라고 생각하기엔 정말 뜻 깊은 날이 바로 광복절인데요. 오늘은 광복절의 의미를 다시 한 번 돌아보고 광복절을 맞이해 열리는 광복절 행사를 소개해드릴게요.







올해로 72주년을 맞는 광복절은 1945 8 15, 우리가 일제의 식민통치에서 해방된 날을 기념하고 1948815일 대한민국 정부수립을 경축하는 날로. 광복(光復)은 빛을 되찾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36년간 일제의 무력 앞에 조국의 독립을 위해 몸을 바친 독립유공자의 희생을 다시 한번 되새겨 보는 날이라 할 수 있죠.






 

이에 국립서울 현충원에서는 광복절의 역사적인 의미와 나라사랑 마음 함양 및 올바른 국가관 제고를 위해 '8.15 광복절'행사를 개최하는데요. 8 12일부터 오는 8 18일까지 7일간 현충원 겨레얼마당 도로변, 만남의 집, 충혼당 등에서 진행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72주년 광복절을 맞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고자 독립유공자의 활동을 담은 사진 전시회, 현충원의 옛 모습과 현충원 스토리텔러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독립운동 관련 영화 상영회 등이 열립니다.

 




서울 서대문구에서는 광복절을 맞아 8 14~15일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에서 '서대문 독립 민주 축제'를 개최합니다. 서대문형무소는 광복 이전 독립투사들이 옥고를 치른 공간으로 축제의 의미를 더하는 곳입니다.






 

8 14일 개막식에는 독립지사들의 '풋 프린팅'과 뮤지컬 '영웅'의 플래시몹, 개막 축하 공연 등이 펼쳐지며 일반시민들이 참여하는 행사로는 14일 역사관을 탐방하며 암호를 풀고 물총싸움을 통해 독립군을 탈출시키는 '독립운동가 구출 대작전' 15 1930년대 서대문형무소에 갇힌 투사들의 노역을 재현해 보는 '미루, 그들의 눈물을 지켜보다' 등이 예정돼 있습니다


 

또한 이 날에는 시민 500명이 안중근 의사의 비밀을 파헤치는 시민참여 역사 연극 '하얼빈에서 온 비밀편지'도 펼쳐집니다.




오늘은 광복절의 의미와 광복절의 행사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역사를 잊은 민족에게 미래는 없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과거, 나라를 위해 목숨을 걸었던 독립운동가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우리가 오늘을 살고 있는 것이겠죠? 이번 광복절, 휴식도 좋지만 광복의 소중한 의미를 깊이 되새겨보는 날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동부화재

댓글을 달아 주세요